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스모스 영화(알수없는 메시지, 강력한 신호, 얼마남지 않은 베터리)

by 젭알 2025. 5. 31.

코스모스 영화 포스터

[코스모스]영화는 외계인의 존재를 강력하게 믿는 세친구들의 이야기입니다. 저예산 영화지만 굉장히 몰입도 있고 재미있게 볼수있는 영화라 생각됩니다. 전체적인 줄거리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알수없는 메시지

어릴 때부터 ufo와 외계인은 존재한다고 믿어온 세 명의 덕후 친구들은 주말이 되면 연애가 아니라 다 같이 인적이 드문 숲 속으로 들어와 밖에서 잠을자며 우주의 메시지를 쏘아 보내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잠시 후 정확한 위치는 알 수 없지만 지구 근처에서 보낸 듯한 이상한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10년이 넘게 이렇게 해왔지만 나름 처음 보는 상황이라서 듣고도 믿을 수가 없었습니다. 세 친구는 이 메시지가 가짜인지 진짜인지 조사하기 시작합니다. 반복해서 듣고 또 들어봐도 전혀 조작한 티가 나지 않자 진짜 외계인이 인간에게 보내고 있는 메시지로 확신을 하게 됩니다. 마이크는 곧바로 나사에 일하고 있던 친구에게 연락을 시도하고 전화를 받은 친구가 재빨리 레이더를 사용해 메시지가 보내진 위치를 스캔해보지만 아무런 신호도 잡히지가 않습니다. 그러자 친구에게 메시지를 들려주는데 누군가가 장난을 치는 거라며 믿지 않습니다. 하지만 오늘 같은 날을 기다려오며 한 평생을 살아왔던 세 친구는 그 동안의 고생이 억울해서라도 더 열심히 노력하게 됩니다.
좀 더 정확한 신호를 잡기 위해서 가지고 있던 통신 장비를 총동원하게 됩니다.

강력한신호

가지고 온 안테나를 좀 더 좋은 위치에 설치하기로 하는데 거대한 삼각형 구조로 안테나를 설치하기 위해서 각자 흩어지게 됩니다. 신호가 강하게 잡히는 자리를 찾게 되고 점점 더 선명해지는 외계인의 메시지, 메시지를 듣자 점점 더 커지는 심장 박동, 그리고 소름이 돋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잠시 후 갑자기 안테나의 전력이 끊기게 됩니다. 다행히도 가져온 백업 장비를 사용해 전력을 복구한 세친구는 만원경을 사용해 천천히 주변을 둘러보는데 충격적인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바로 정체불명의 거대한 비행 물체가 공중에 떠 있다는 사실을 알게됩니다. 그리고 이들이 받은 메시지 또한 이 정체불명의 비행 물체로부터 발생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재빨리 외계인으로부터 받은 메시지를 이진법을 사용해 풀어보는데 세친구는 충격에 빠지게 됩니다. 외계인으로부터 도착한 메시지는 과거의 인류가 우주를 향해 쏘아보낸 메시지에 대한 응답이었던 것이였습니다.

얼마남지않은 베터리

하지만 하필 그때 배터리 부족 메시지가 뜨고 지금까지 기록한 모든 데이터를 한순간에 잃어버리게 되는 최악의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18분 안에 전력을 공급하지 않으면 파일이 더 날아가는 상황, 일단 마이크의 친구가 일하던 관측소로 돌아가기로 하는데 최대한 빨리가보려하지만 점점 더 줄어드는 배터리, 신호 위반을 해보지만 남은 배터리는 고작 5퍼센트입니다. 하나뿐인 목숨을 걸고 속도도 내보는데 결국 이들은 배터리가 나가기 전에 간신히 살려냅니다. 그리고 잠시 후 세친구는 지구 위에 떠 있던 엄청난 크기의 비행 물체와 마주하게 되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외계인의 존재를 알게된 후 영화는 마치게 되어 열린 결말이지만, 상당히 몰입도 있고 긴장감있게 볼수있는 영화였습니다.